본문 바로가기

알고 싶지 않았던 육아 정보

액정 단품 수리? 비용이 10만원 가량 저렴하다.

반응형

비용이 저렴한 대신, 증상에 따라 액정단품 수리가 가능한지 아닌지 달라지고..

 

수리가 가능하더라도 택배로 전담업체에 보내고 받아야 해서 며칠이 더 걸린다.

 

아이폰은 액정 수리를 알아보면 사설업체도 많이 있지만 갤럭시는 거의 없다.

 

갤럭시 액정 수리를 사설에서 진행하면 아이폰에 비해 돈이 안 돼서, 업체에서도 잘 진행하지 않는다고 한다.

 

품질 문제도 있고 갤럭시 액정이 나가면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는 게 일반적인데,

 

예전과는 달리 액정 단품 수리라는 메뉴가 생겼다.

 

삼성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발췌한 액정수리 가격표

S21 울트라는 얼마 차이 나지 않는데, S22 울트라는 대략 9만 원 정도 수리비가 저렴하다.

 

나는 3월에 올갈이를 했던 핸드폰이기 때문에 배터리나 다른 쪽은 전혀 교체할 이유가 없다.

 

따라서 액정 단품 수리를 진행할 수 있으면 다행인데, 이게 가능한지는 센터에서 핸드폰을 보여줘야 알 수 있다.

 

핸드폰을 들고 가서 이 증상으로 액정 단품수리가 가능한지 여쭤보니 된다는 답을 받았다.

 

그러나 주의할 점은, 액정 단품수리는 서비스센터에서 바로 진행하는 게 아니라 택배로 전담업체에 물건을 보내서 진행한다는 점이다.

 

안타깝게도 수리가 진행되는 며칠동안 핸드폰은 센터에 맡겨야 하고, 수리가 돼서 돌아오면 센터에 가지러 가야 한다.

 

따라서 안심하고 액정 단품 수리를 맡기기 위해서는 1. 사진과 동영상 등 데이터 백업 2. 핸드폰이 없는 동안 사용할 세컨드폰 이 필요하다.

 

아직 왔다 갔다 하지만 액정은 전반적으로 다 보이는 편이기 때문에 나의 경우는 단품수리를 맡기기로 하고, 데이터 백업을 먼저 진행하기로 했다.

 

데이터 백업 절차는 다음 포스팅으로!

반응형